본문 바로가기
기타/이것 저것

2021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 및 신청기간

by 쏘'so 2021. 3. 3.

2021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 및 신청기간

2021 하반기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으로는 세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국세청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두 번째로는 모바일 손 택스 어플을 설치한 뒤 신청하는 방법이 있으며 세 번째로는 ARS 1544-9944로 전화하여 안내에 따라 신청하는 방법이다.

 

국세청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에 신청하는 방법

하반기 근로 장려금 신청방법은 국세청 홈텍스(https:// www.hometax.go.kr)에 들어가서 회원 로그인 또는 비회원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신청할 수 없으니 꼭 해야 한다. 로그인 완료 후 공식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20년 하반기분 근로장려금 배너를 클릭한다.

 

홈택스-근로장려금-신청-메뉴
▲근로장려금-신청

 

왼쪽에 정기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 메뉴와 오른쪽에 반기 근로장려금 메뉴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하반기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면 된다.

 

모바일 손 택스 어플로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

핸드폰 모바일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서 손 택스 어플을 깔고 손 택스 어플을 실행하면 메인 상단에 있는 자주 찾는 메뉴에서 근로 장려금(반기)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하면 된다.

 

손택스-근로장려금-신청-메뉴
▲손택스-신청

 

모바일로 반기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국세청에서 사전에 발송한 신청안내문 및 신청 안내 문자를 받은 인원 한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인원은 번거롭지만 국세청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하거나 세무서를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한 서면 접수가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한다.

 

ARS로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

근로장려금을 ARS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개별인증번호가 필요하다. 개별인증번호는 국세청에서 문자로 발송한 신청안내문 등에서 알 수 있다. ARS로 신청하는 방법은 우선 1544-9944로 전화한 뒤 키패드 1번을 누르고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누른 뒤 다시 키패드 1번을 누르면 개별인증번호 8자리를 입력하게 된다. 이후 다시 1번을 누르면 연착처 및 계좌번호를 확인과 함께 신청이 완료된다.

 

2021 근로 장려금 신청기간

근로 장려금 신청은 상반기와 하반기 그리고 정기신청이 있다. 상반기 신청은 지난 2020년 9월 1일부터 15일까지로 신청기간이 끝났으며 상반기 지급은 같은 해 12월로 마감된 상태이다. 다음으로 하반기 근로 장려금 신청기간이 2021년 3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하반기 근로장려금의 지급시기는 2021년 6월로 보인다.

 

정기신청은 2021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로 정기신청의 지급시기는 2021년 9월로 예정되어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