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뜨거운 이슈/과거 사건 & 사고

지난 23일 GS 홈쇼핑 생방송 중 발언한 '김새롬' 그알 발언 이후 최근 심경 고백/ GS 홈쇼핑 사과/ 김새롬 사건 비롯 과연 악플은 정당?

by 쏘'so 2021. 2. 2.

지난 23일 GS 홈쇼핑 생방송 중 발언한 '김새롬' 그알 발언 이후 최근 심경 고백/ GS 홈쇼핑 사과/ 김새롬 사건 비롯 과연 악플은 정당?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는가?

지난 1월 23일 모델 겸 방송인인 김새롬은 GS홈쇼핑에 쇼호스트로 출연하여 생방송 중에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발언 논란이 있었다.

그가 생방송에서 했던 발언은 다음과 같다. "지금 '그것이 알고 싶다' 끝났나요? 지금, 그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

당시 그알에서는 전 국민의 공분을 샀던 정인이 사건을 다룬 무거운 이야기가 방영되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발언은 엄청난 논란으로 이어졌다.

 

GS 홈쇼핑의 사과 전문

1월 23일 밤 "쇼미 더 트렌드" 방송과 관련하여 사과를 드립니다.

 

23일 밤 방송 중 출연자의 적절치 못한 발언으로 고객님과 시청자 여러분들께 실망스러움을 드렸습니다.

GS 홈쇼핑은 이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님과 공감하고 함께하는 방송으로 거듭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의 잠정 중단을 결정하고 제작 시스템 등 전 과정을 점검하여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들과 시청자 여러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출처: GS 홈쇼핑 인스타그램]

 

그알 발언 이후 심경 고백

'그것이 알고 싶다' 발언 이후 GS 홈쇼핑 공식 홈페이지와 김새롬의 개인 SNS에 비난 글이 쏟아졌다. 결국 그는 본인의 SNS를 통해 사과문을 게재하며 방송에서 하차했다.

최근 그는 "너무 많이 힘들어서 지금 이야기를 할 상황이 아니다. 나중에 회사를 통해 연락을 드리겠다.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김새롬 발언 사건에 대한 악플들은 과연 정당한가?

모델 겸 방송인 김새롬의 발언은 분명 잘못된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의 잘못에 비난이 너무 과한 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사건의 시발점을 제공했다는 이유만으로 비난받아도 싸다는 식의 마녀사냥이 너무 과한 것 같다.

익명의 악플들은 절대 정당화할 수 없으며, 또한 그러한 악플들은 근절되어야 할 것이다.

 

글을 마치며..

김새롬의 사건 역시 시간이 지나면 묻힐 것이다. 그러나 어느 유사한 사건이 발생된다면 이번 사건이 또 재조명을 받게 될지도 모르며, 또 다른 누군가가 악플 비난으로 하여금 마녀사냥을 당하게 될 것이다.

잘잘못을 일일이 따지면 밑도 끝도 없다.

대한민국의 오래된 과거까지 들추어낼 수도 없는 일이지 않겠는가, 부디 다시 이런 일들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끝으로 김새롬이 환하게 웃는 얼굴로 다시 방송에 복귀하길 바라본다.

 

 

관련 글

관련 글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