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앤파이터

고객센터에서 뜨근뜨근한 답변이 왔습니다.

by 쏘'so 2021. 1. 13.

요 최근에 추방자의 산맥이라는 던전을 돌려다가 파티 창 페이지가 자동으로 넘어가는 바람에 순식간에 눈뜨고 코베이는 황당한 사건에 휘말리는 일이 있었다. 1분도 채 안 되는 그 짧은 시간 사이에 내 피로도 30과 일일/주간 횟수가 순식간에 날아가버린 정말 어이없었던 사건이다. 나는 나름 던전앤파이터라는 이 게임을 십몇 년간 해온 고인물인데 나 같은 고인물도 눈뜨고 코가 베이더 라. 당시 그 일이 너무 억울했던지라 그날 바로 이미지를 캡처해서 던전앤파이터 고객센터에 1:1 문의를 넣었었다. 지난 포스팅인 눈뜨고 코베였다는 포스팅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지만, 다시 한번 보여주겠다.

 

당시 나는 정말 황당하고 어이가 없는 마음으로 질문을 했고, 1:1 고객센터의 AI가 빠른 시일 내에 답변을 드리겠다고 했다. 그리고 몇일이 지나고 답변이 왔다.

 

 

답변을 주신 메이아 여왕님께서 피로도나 횟수 복구가 힘들다고 하신다. 또 피로도 및 횟수 차감 시점 개선이 가능한지 건의를 해보시겠다고 했다. 이건 건의만으로 끝나면 안 될 일이라고 생각한다. 나 말고도 이런 걸 당한 유저들이 꽤나 있을 것이다. 그 유저들도 나같이 문의를 했을 수도 있고, 어디에다가 문의를 넣어야 할지 몰라서 문의를 안 했을 수도 있겠지만, 애초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프로그래머도 사람인지라 이런 일 이 발생할지 몰랐을 수도 있지만, 사건은 이미 터졌고, 안 좋은 이런 건 빨리 개선되어야 한다고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파티에 내가 클릭해서 들어간거니 뭐 내 실수인 건 인정한다. 피로도나 일일/주간 횟수 복구가 불가한 거는 뭐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웬만하면 정말 빨리 고쳐졌으면 좋겠다. 왠지 다음번에도 또 당할꺼같은 안 좋은 예감이 들기 때문이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