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앤파이터

에픽 소울을 모으는 방법 #2

by 쏘'so 2021. 1. 14.

지난번 포스팅했던 에픽 소울을 모으는 방법 1탄에 이어 내가 에픽 소울을 모으는 방법 2탄을 포스팅한다.

어느 방법이나 확정으로 수급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자신이 필요한 것을 얻기 위해서는 당연하게 어느 정도의 노력이 필요하다. 오늘 포스팅할 에픽 소울 모으는 방법! 지금 시작한다.

 

일단 세리아 방에서 오른쪽 포탈을 이용하여 망자의 협곡으로 이동한다.

망자의 협곡에서 왼쪽 던전으로 들어서면 <영혼의 안식처>라는 곳이 보인다. 그곳으로 들어간다.

 

<출처: 던전앤파이터>

 

영혼의 안식처는 노말과 하드가 존재하는데 노말은 던전 설명처럼 적정 레벨의 +10 에픽 무기 이상을 추천하며, 하드에서는 적정 레벨의 +12 에픽 무기 이상을 추천한다. 참고로 내가 이 던전에 참여하는 캐릭터는 +12강 에픽 무기지만 최고 스펙(최대 마법부여, 졸업 장비 등)이 아니고 무자본 캐릭터이기에 무기가 빵빵하다 한들 하드 던전은 많이 힘들더라.

그래서 정말 무난한 노말을 필자는 추천한다.

일단 우리의 목표는 S등급의 보상이다. S등급의 보상은 던전에 참여하면 2분이라는 시간이 주어지고 그 시간 안에 던전에서 요구하는 네임드 및 보스를 전부 잡아주면 된다. 만약 그 2분이라는 시간 안에 S등급이 아닌 A등급에서 멈추게 된다면 재입장을 해서 클리어를 하면 된다. 반복해서 입장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피로도 소모는 없으며, 요구 항마력은 최소 5천이니 미달이 되지 않게 하길 바란다. 항마가 부족하면 어느 던전이나 그러하듯 던전에 도는데 공격력과 체력이 감소하는 페널티가 주어지고, 던전을 클리어하는데 많이 버거워진다.

 

던전에 입장하게 되면 중앙 상단에 주어지는 시간 2분과 게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른쪽 상단에는 던전의 구조가 나온다.

 

<출처: 던전앤파이터>

 

던전의 구조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이 보스방이고, 녹색으로 표시한 곳이 네임드 방, 노란색으로 표시한 곳이 쿨타임을 초기화할 수 있는 방이다.

자신이 +10강 이상의 에픽 무기를 착용하고 있다면, 각 방에 있는 네임드와 보스를 잡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던전에 입장하면 일단 어느 방향으로 갈지 루트를 정한다. 그 루트는 네임드와 가는 길에 쿨타임을 초기화해줄 방과 보스방이 최대한 몰려있는 방향으로 루트를 잡고 빠르게 클리어 해나 가준다.

 

2분이라는 재 시간에 클리어를 하게 되면 C, B, A, S순으로 영혼의 항아리 보상이 랜덤 하게 주어진다.

빨리 깬다고 더 좋은 보상을 주는 것이 아니다. 무조건 랜덤으로 뜬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절대적으로 S등급으로 클리어를 해야 한다. 여태껏 이곳을 클리어하면서 A등급에서 번쩍 거리는 꼴을 본적이 단 한 번도 없기 때문에 꼭 S등급으로 클리어하기를 바란다.

 

<출처: 던전앤파이터>

 

S등급에서 얻은 영혼 항아리 선택 상자다. 상자를 오픈하면 각각의 여러 항아리들이 있는데 이 중에서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나는 늘 에픽 항아리를 선택한다. (에픽 소울은 나름 괜찮은 골드가 되기 때문이다..)

에픽 항아리 외에 고대 던전 레전더리나 유니크, 보스 유니크, 초월의 무기 등은 무기 형상을 떠서 경매장에서 거래(에픽 소울 1개의 가격보다는 비싸게 팔 수 있음)를 할 수 있지만, 희소성이 있는 무기의 경우에만 비싸게 팔리고 대부분이 경매장에 넘치고 넘치며, 그 희소성이 있는 영혼의 형상 역시 랜덤으로 뽑아야 하기 때문에 에픽 항아리 외의 선택은 비추천한다.

 

<출처: 던전앤파이터>

 

영혼의 항아리[에픽]를 오픈해 본다. 일레트릭 패러다임?! 고인물인 나도 처음 보는 무기의 영혼이다.

확인해보니 로드더라, 나는 마법사 캐릭터를 하지 않는다. 소환을 하고 마법을 쓰고 그러는 것은 개인적으로 재미가 없더라. 물론 버퍼 캐릭터인 세라핌은 제외다. 세라핌을 하는 이유는 (그냥 편해서...) 개인적으로 나는 타격감이 있는 캐릭터를 좋아한다. 인파이터나 귀검사, 거너 등등이 좋더라. 말하다 보니 다른 곳으로 샛는데, 다시 소개를 이어 나가 보겠다.

항아리에서 나온 저 영혼의 자신의 클래스가 맞다면 착용은 가능하지만, 일반 던전에서 사용하는 건 절대 하면 안단다.

옵션도 없을뿐더러 대미지도 안 들어간다. 말 그대로 영혼이다.

 

<출처: 던전앤파이터>

이렇게 영혼의 항아리[에픽]에서 얻은 것을 해체기로 갉아버린다. 정말 희소성이 있는 것(룩이 멋지거나, 귀엽거나 뭐 등등의 그런 것)은 무기의 형상으로 만들어서 경매장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 이득이고, 그저 그런 건 해체 기를 사용하여 에픽 소울로 활용하길 바란다.

 

<출처: 던전앤파이터>

 

지금까지 에픽 소울을 모으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다. 누구나 끈기와 노력 또 운만 좋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충분히 에픽 소울들을 수급할 수 있다. 하루에 할 건 다했는데 피로도가 남는다면 미명의 틈을 추천하고, 피로도가 없다면 영혼의 안식처를 도전해보라. 그러면 잠자고 있는 에픽 소울은 이미 당신의 것이 될 것이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