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이것 저것

1998년 SBS 8기 공개채용, 배우 김주혁

by 쏘'so 2021. 2. 12.

1998년 SBS 8기 공개채용, 배우 김주혁

김주혁, 생애

「출생」

  • 김주혁은 1972년 10월 3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 수의사를 꿈으로 간직하며 성장하다가 무렵 '어느 순간 불현듯 연기가 하고 싶다'는 생각에 배우의 길로 갑자기 진로를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학력」

  • 서울 언북초등학교 졸업

  • 언주중학교 졸업

  • 영동고등학교 졸업

  •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졸업(학사)

 

데뷔, 배우의 삶

「데뷔」

  • 김주혁의 아버지였던 김무생 역시 배우 출신인데, 본인(아버지 김무생)이 배우의 길을 미리 걸어봐서였을까? 김무생은 아들이 직업을 배우로 꿈을 가지는 것에 대해 굉장히 반대를 했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집안의 심한 반대에도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굳건히 노력하여 마침내 1998년 SBS 공채 8기 탤런트로 합격하게 된다.

 

「배우의 삶」

  • 1998년 배우로서의 정식적인 데뷔를 시작으로 브라운관과 스크린관을 넘나들며 훌륭한 연기를 선보인다.

  • 영화 <싱글즈>, <아내가 결혼했다>, <방자전>, <비밀은 없다>, <당신과 당신의 것> 등 로맨틱 코미디, 멜로, 스릴러를 가리지 않고 여러 장르들을 전부 소화해냈다.

  • 드라마는 <구암 허준>, <무신>, <프라하의 연인>에서 출연했다.

  • 2013년 겨울부터 KBS2 <해피선데이 - 1박 2일>에서 구탱이형으로 불리던 그는 2년 동안 출연을 하다가 2015년 12월부터 본인의 연기에 열중하기 위해 하차를 하였다.

  • 2016년 홍상수 감독 작품인 영화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 촬영 중 가까워진 배우 이유영과 열애를 인정했다.

  • 2017년 영화 <공조>에서 차기성 역으로 출연하며, 생애 첫 악역을 연기했다.

 

향년 45세 김주혁 의문사

「전복 사고」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2017년 16시 30분경 아이파크 아파트 인근에 있는 도로에서 한 검은색 벤츠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그 검은색 벤츠 차량에 타고 있던 사람은 바로 김주혁, 주행 중 갑작스럽게 가까이에 있던 그랜저를 들이받았고, 수십 미터를 더 주행하여 아파트 벽면에 부딪친 후 계단으로 전복되었다. 차량에서는 화재도 발생했다.

 

「사망」

 사고가 발생한 지 30분이 지나 구급차가 도착하여 김주혁을 구조하였으나 당시에 그는 피를 많이 흘렸고, 맥박이나 호흡 자체가 없었다고 한다. 그를 구조하여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있는 건국대학교 병원으로 이송하여 심폐 소생술과 응급 처지를 하였지만, 사건 발생한 지 두 시간인 18시 31분경, 끝내 사망하고 만다. 그의 나이 향년 45세였다.

 

「사인」

 김주혁의 사인이 부정맥과 저혈당으로 인한 쇼크 등 일부를 사고의 가능성으로 제기되었지만, 현재까지도 정확한 사고의 원인은 밝혀진 게 없고 사인은 사고에 의한 두부 손상 정도로 알려져 있다.

 

「의문사」

 김주혁의 사고 원인을 두고 많은 의문점들이 제기되는 가운데 시신 부검 결과 향 히스타민제(단백질에 대한 인체의 과잉 반응으로 인해 나타나는 알레르기를 완화하는 데 사용되는 의약품)가 미량 검출되었지만 이외에 다른 약물이나 알코올 성분은 검출되지 않았고, 심장동맥 손상이나 혈관 이상 등이 없어 심근경색(허혈성 심질환의 하나로 심장마비를 일컫는 말)이나 심장 전도계 이상 등 급서를 일으킬 수 있었던 증상을 확인할 수 없었다고 국과수(국립과학 수사연구원, NFS) 측은 밝혔다.

사고 차량 감정 결과 역시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급 발진 등 차량 결함이나 기계적 오작동을 논할 흔적이 보이지 않았다고 판명되었으며, 사고 당시 차량의 블랙박스가 꺼져 있었던 터라 차량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확인을 할 수 없게 되어 사고의 원인을 정확히 알 수가 없다.

 

장례식, 안장

「장례식」

 2017년 10월 31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빈소가 마련되었다. 이틀 후인 11월 2일 오전 11시경 그의 발인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발인에 참여한 인원들은 KBS2 <1박 2일>에서 같이 출연하였던 차태현, 데프콘, 김종민, 김준호 멤버 등 유호진 PD, 김지수, 황정민, 유준상 등을 포함한 연예계 관계자, 그리고 연인인 배우 이유영과 친형 김주현 씨 등이 참석하였다.

 

「안장」

 11월 2일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대로리에 그의 부친 김무생과 모친 김의숙이 함께 잠들어 있는 가족 납골묘지인 봉안당에 안장되었다.

 

 

댓글